HomeNews뉴스

뉴스

환경부는 지난 3월 전국의 어린이 놀이터를 대상으로 개최했던 ‘제6회 친환경 안심 어린이 놀이터 공모전’의 당선작을 발표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친환경놀이터를 발굴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75개 놀이터가 참가했고 당선작은 심사를 통해 대상 1, 최우수작 2, 우수작 5작으로 총 8작이 선정되었습니다.

이중 저희 청우펀스테이션이 진행한 하늘도시 우미린 2단지 놀이터가 최우수작으로 광교 e-편한세상 광교 놀이터가 우수작으로 선정 되었습니다.

 

하늘도시 우미린 놀이터는 푸른 바다와 아이들의 동심이 흐르는 영종 하늘도시의 모습을 테마로 한 공간을 기획하였습니다. 실개천이 흐르는 항구배놀이터는 획일화된 기존 놀이터의 기능과 공간을 탈피하는 새로운 개념의 놀이 공간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어린이 전용 운동시설물과, 도시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수로와 모래 등에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18.jpg


광교 e-편한세상 광교 놀이터 자연을 테마로 하여 설계된 놀이공간으로 주변의 식재들과 어우러져 자연스러운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바람이 불면 자연스레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모습과 아이들이 책에서 보던 동물들이 살고 있는 오두막집, 새가 살고 있는 고목나무 등은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마음을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아트조형물을 놀이공간 외에도 설치되어 조형적인 시각적 즐거움 느낄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계획된 단지입니다.


18_!.jpg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